Home 커뮤니티
"지난해 주요大 면접고사…시사상식 연계 질문 많아"
관리자 2019/05/05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2D&mid=shm&sid1=102&sid2=250&oid=421&aid=0003970352
2019학년도 주요대학 선행학습 영향평가보고 분석

진학사 "융합적 소양이 대학별 고사 필승 지름길"



(세종=뉴스1) 이진호 기자 = 지난해 서울 소재 주요대학의 수시모집 면접고사에서는 시사상식과 연계해 지식을 확인하는 질문이 많이 나왔다. 논술고사에서는 법치주의와 예술이 새로운 키워드로 등장했다.

입시전문기관 진학사는 2일 서울 소재 15개 대학의 '2018학년도 선행학습 영향평가 보고서'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대학들은 논술이나 면접 등 대학별고사 문항이 선행학습 등의 사교육을 유발하는지 자체 평가해 매년 공개하고 있다. 보고서에는 각 대학의 출제 경향이 드러나 향후 대입 전략을 세우는 좋은 참고자료가 된다.

진학사 분석에 따르면 2019학년도 주요대학의 제시문 기반 면접고사에서는 시사상식과 연결한 질문이 많이 나왔던 것이 특징이다. 예를 들어 개인에 대한 생각을 확인하기 위해 '사이버 공간에서 개인표현의 자유와 기본권 제한'을 문제로 제시하거나, 환경과 관련한 생각을 듣기 위해 '람사르습지'에 대해 묻는 식이다. 주로 키워드 자체의 의미가 아닌 이와 관련된 시사상식을 물어 학생을 평가했다.

우연철 진학사 입시전략연구소 평가팀장은 "수험생들은 뉴스와 신문을 통해 시사 문제에도 꾸준히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서류 기반 면접고사에서는 전년과 마찬가지로...



...이하 계속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참조하세요.
Hit 542